[위클리 OTT 랭킹] 7월 3주차 쿠팡·디즈니·왓챠·애플 TOP3 – 국내 반, 외화 반

No Content

< 1토종 OTT 왓챠쿠팡플레이와 OTT 후발 주자 디즈니+-애플TV+ 순위를 전합니다>

7월 셋째 주 쿠팡플레이, 디즈니+, 왓챠, 애플TV+ TOP3 순위를 살펴본다.

쿠팡플레이(Coupang Play) 1위는 오리지널 쇼 <SNL 코리아 Saturday Night Live Korea>다. 지난 15일 시즌4를 시작하면서 새로운 왕좌의 주인이 됐다. 사회와 정치 문제, 19금 유머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펼치는 거침없는 패러디와 풍자로 대한민국의 토요일 밤을 책임지고 있는 작품으로, 지난 19일 개최된 ‘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여자 예능인상(주현영), 신인 여자 예능인상(김아영)을 수상하며 2관왕의 영예를 누렸다. 작품은 배우 정우와 함께 새로운 시즌의 포문을 강력하게 열며 다시 한번 흥행을 예고했다. 배우 정우의 몸 사리지 않는 코미디 연기에 더 과감하고 신선한 소재가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1화 공개와 동시에 쿠팡플레이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주요 코너가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진입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오는 22일 공개되는 2화에서는 배우 한예리가 호스트로 출연해 색다른 매력을 뽐낼 예정.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온 <SNL 코리아>가 이전 시즌을 능가하는 인기세를 보여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2위는 TV조선 토일극 <아씨두리안 Durian’s Affair>이다. 매 작품마다 강렬한 전개로 수많은 팬층을 보유한 임성한(피비)작가의 신작으로, 두리안(박주미 분)과 김소저(이다연 분)가 월식이 진행된 순간 알 수 없는 이유로 시공간을 초월하게 되면서 재벌가 단씨 집안사람들과 얽히고설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는다. 작품은 고부 동성애와 남성 불임 등 기발한 상상력이 담긴 소재로 중독성을 유발하며 최근 방송분인 8화에서 시청률 5.5%를 기록,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방송 첫 주 3~4%대로 시작해 매주 상승곡선을 그리며 시청률 5%대로 올라선 것. 2막 돌입과 함께 더 흥미진진한 전개가 예고된 만큼 시청률 상승이 가능할지 궁금증이 높아진다.

3위는 ENA·SBS Plus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다. 매 기수 화제의 중심을 떠오르고 있는 <나는 SOLO>의 스핀오프로 제작된 이 작품은 지난 20일 방송에서 11기 영철과 8기 영숙, 13기 현숙의 아찔한 ‘2:1 데이트’를 공개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최근 <나는 SOLO>의 15기 결혼 커플의 정체가 밝혀지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의 인기도 동반 상승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디즈니+(Disney Plus) 1위는 SBS 금토극 <악귀 Revenant>다. 악귀에 씐 여자 구산영(김태리 분)과 악귀를 볼 수 있는 남자 염해상(오정세 분)이 의문의 죽음을 파헤치는 내용을 담은 이 작품은 지난 6월 23일 첫 방송 후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즈니+에서 단 하루도 빼놓지 않고 차트 최상단을 지키며 순항 중이다. 촘촘한 서사와 전개로 중간 유입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시청자층을 확보한 것. 종영까지 단 4회만을 남겨두고 있는 만큼 그동안 작품을 보지 못했던 시청자들의 ‘정주행’도 시작될 예정으로 차트 왕좌의 영광은 한동안 변함없을 전망이다.

2위는 오리지널 드라마 <형사록 시즌2 Shadow Detective Season 2>다. 지난 5일 공개를 시작한 이 작품은 ‘연기 맛집’과 ‘엔딩 맛집’의 수식어를 제대로 증명하며 전 세계 구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협박범 ‘친구’의 숨은 배후를 쫓기 위해 다시 돌아온 강력계 형사 택록(이성민 분)이 마지막 반격에 나서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이성민-경수진-이학주-정진영-김신록-주진모-김홍파-정해균-김민재-최병모 등 이름만 들어도 탄탄한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오리지널 예능 <더 존: 버텨야 산다2 The Zone: Survival Mission Season 2>가 3위다. 일상생활을 위협하는 상황 속 극강의 8개 시뮬레이션에서 ‘버티기’를 하는 리얼 버라이어티를 담은 이 작품은 지난 19일 8화를 공개, 조나단-우기(아이들)-박준형-줄리엔 강-박은하-추성훈 등 화려한 게스트 라인업으로 마지막 버티기 미션에서도 큰 웃음을 선사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왓챠(WATCHA) 1위는 <귀멸의 칼날: 도공 마을편 Demon Slayer: Kimetsu no Yaiba Swordsmith Village Arc>이다. 113년 만에 상현 혈귀가 죽자 분개한 무잔이 나머지 상현 혈귀들에게 또 다른 명령을 내리는 스토리를 담은 이 작품은 지난 2018년 TV 애니메이션 1기로 시작해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3기에 해당하는 ‘도공 마을편’ 또한 종영 한 달이 지난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으며 일본 애니메이션이 사랑받는 왓챠 차트 최상단을 지켰다.

2위는 지난 10일 첫 방송을 시작한 일본 TV 애니메이션 <좀100~ 좀비가 되기 전에 하고 싶은 100가지~ Zom 100: Bucket List of the Dead>다.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이 작품은 블랙기업에서 해방돼 자유의 몸이 된 주인공이 좀비가 되기 전까지 하고 싶은 100가지 일을 실현해 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TV 채널 애니맥스 방영과 함께 왓챠, 티빙, 웨이브 등 다양한 OTT 플랫폼에서 스트리밍되고 있으며, 특히 일본 콘텐츠가 주목받는 왓챠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오는 8월에는 일본에서 제작한 실사 드라마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공개될 예정이다.

3위는 일본 로맨스 드라마 <나의 신부 군 Mr. Bride, My Darling>이다. 일 외에는 관심이 없는 잘나가는 커리어 우먼 주인공이 가사를 압도적으로 잘하는 후배를 신부로 맞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코미디 드라마로,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다. 국내에서는 지난 10일부터 채널 씨네프를 통해 방송을 시작했으며, 왓챠를 비롯해 티빙, 웨이브 등 여러 OTT 플랫폼에서 공개 중이다.

애플TV+(AppleTV Plus) 1위는 오리지널 드라마 <더 모닝 쇼 The Morning Show>다. 아침 TV 뉴스를 통해 아침을 깨우는 사람들의 시선으로 이 시대의 업무 환경을 적나라하게 들여다본 이 작품은 오는 9월 시즌3 공개를 앞두고 역주행을 기록 중이다. 할리우드 배우 제니퍼 애니스톤과 리즈 위더스푼, 스티브 카렐이 주연을 맡았다.

2위에는 영국 정보 보안국 MI5에서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는 팀 ‘슬라우 하우스(Slough House)’가 예상치 못한 임무에 착수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오리지널 드라마 <슬로 호시스 SLOW HORESE>가 올랐고, 3위는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비글 스누피가 절친인 우드스탁, 피너츠 친구들과 함께 새로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그린 오리지널 시리즈 <더 스누피 쇼 THE SNOOPY SHOW>다.